<1교시> 생각수학, 얼마나 알고 있나요
동기유발) 지난시간 복습 수학책 135쪽 주사위 4번
활동1) 생각수학
마지막 문제 채팅창에 의견 남기기
활동2) 전체 : 얼마나 알고 있나요 풀기
짝 : 번갈아가면서 설명하기 , 가위바위보 이긴사람부터 설명 시작하기
5번, 8번에 그림 그래프 그리는 문제는 뺴고 설명하기.
<2교시> 탐구수학, 6단원 모둠 방탈출게임
활동1) 탐구 수학
활동2) 모둠 방탈출 게임
-
모둠을 나누고 (한 모둠 4명씩) 모둠 번호를 정한다.
-
각 모둠 번호의 문제를 푼다.
ex.) 모둠 번호 1번은 모둠 번호 1번 학습지 1-4번 풀기
모둠번호 2번은 모둠 번호 2번 학습지 1-4번 풀기
3. 모두가 문제를 풀면 교사가 방탈출 링크를 제공한다.
4. 모둠 내에서 협력하여 방탈출 문제를 푼다.
5. 마지막 문제는 교사를 호출해서 풀 수 있는 문제 -> 방탈출 성공!
3-2 수학 6단원 문제 링크
수학 6단원 방탈출 문제.pdf
drive.google.com
Flippity 사이트 방탈출 문제를 만들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 사본 링크.
Google Sheets - 스프레드시트를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.
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스프레드시트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.
accounts.google.com
모둠이 나뉘어져 있고,
모둠 번호가 미리 정해져있었으면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을 텐데...
모둠 번호 정하기에 불필요한 시간이 많이 낭비되었다.
문제를 풀기위해 엄청나게 집중을 한 것은 같은데...
마지막 문제에서 얼마나 의미있는 대답을 내놓았는지는 의문이다. (시간 부족으로 모든 학생들에게 답을 듣지 못했다.)
또 방탈출 퀴즈 푸는 장면을 모두가 공유할 수 없어서
집중도가 떨어지는 느낌이다.
모둠내에서 협력이 좀 더 잘 일어나고 (단순 답을 알려주는 것 이외에 서로 힘을 합쳐서 협력할 수 있는 문제)
개개인의 학습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야겠다.
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...
포기하려할 때쯤
탈출을 성공한 학생들이 꽤 많이 나와서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.. ㅎㅎ
역시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 이쁜이들👍
'😘 둥글 교실 이야기 > [2020] 3-3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21.02.02 화] 국어 (온라인 연극 발표회) (0) | 2021.02.13 |
---|---|
[2021.02.01 월] 국어 (연극 준비하기) (0) | 2021.02.02 |
[2021.01.29 금] 수학 (3-2 수학 정리) (0) | 2021.02.01 |
[2021.01.27 수] 국어 (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극본을 소리 내어 읽기) (0) | 2021.02.01 |
[2021.01.26 화] 개학식, 도덕 (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2: 문제 해결 계획 세우기 - 자연 보호 활동 , 양말목 만들기) (0) | 2021.02.01 |
댓글